< Alumnae Workshop >

 

   여성 인력 개발을 위한 Computer 속성 강좌


       이 윤경 (가정, '67 졸업)

 

이번 모임에서는 Alumnae workshop을 금요일(9/26) 저녁 식사 후 8:00-10:00PM에 그리고 토요일 11:00 AM - 4:00PM (12:00부터 1:00까지 간단한 점심을 제공할 예정)에 가질 것이다. 금요일에는 참여하는 모든 분들을 위하여 동창들이 관심을 가지는 Topic을 가지고 단축된 Presentation이 있은 후 Panel Discussion이 있을 것이다. 가족과 함께 참여하면서 즐길 수 있기 바란다. 토요일에는 아래 설명 드린바와 같이 초보자들을 위해 4시간 동안 쉽고 유용하게 쓸 수 있는 Computer Training의 기회를 마련하니 Laptop Computer가 있으신 분은 가지고 오시기 바란다. 수용할 수 있는 숫자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등록하는 첫 40명을 받아들일 것이니 9월 5일까지 참가자 신청서를 Fill Out 하신 후 박윤희 준비위원장에게 보내야한다. Alumnae Workshop은 IBM에서 Composite Media Technologists Group의 Manager로 근무하시는 이윤경(Dr. Michelle Kim)동문께서 헌신적으로 준비하고있다. 이렇듯 드물고 귀중한 기회를 잘 활용하시기 바라 마지않는다. < 편집자 >

여성 인력 개발을 위한 Computer 속성 강좌

지난 5,6년 동안의 Internet 에 대한 열풍과 함께 Computer는 이제 일상 생활의 필수품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이와 함께 최근 Computer Science의 연구과제는 어떻게 하면 Computer를 일반사용자들이 쉽게 쓸 수 있도록 만드느냐하는 데로 초점이 맞추어 지고 있으며 Internet에 관한 연구 또한 기존의 Technology를 중심으로 한 연구에서 응용 분야, 즉, 어떻게 하면 일반 사용자들의 일상생활을 창의적으로 도와줄 수 있을까 하는 데로 바뀌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특히 여성에게 중요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우선 두 가지의 이유만 들자면, 첫째 여성 특유의 섬세함, 생활 감은 창조적인 Internet application을 설계하고 개발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둘째, Internet 응용 분야는 새로운 분야로서 다른 전통적인 학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남성위주의 고정 관념으로 인한, 여성에게 대한 장애요소가 없다는 점이다.

여성 인력 개발을 위한 Computer 속성 강좌는 Computer를 전혀 모르거나 또는 이를 체계적으로 배우지 않은 여성들을 대상으로 Computer와 Internet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도와주고 그들로 하여금 Multimedia Web Page를 직접 만드는 실습을 하도록 짜여있다. 이로 하여 Computer를 가까이 하지 않았던 많은 여성들에게 자신감을 심어 주고 자기의 능력을 활용 또는 재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전문인력으로의 탈바꿈도 가능하게 하자는 것이 취지이다.

Next Article

Back to July 2003 Newsletter

Back to Newsletters

Back to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