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회 소식 >


지회 소식


대뉴욕지구 동창회 :

대뉴욕지구 이화여대동창회 정기 총회가 3월 13일 엠파이어 코리아에서 안미상 회장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정계순 총무의 1년간 동창회 행사보고와 2002년도 계획안 발표가 있었으며 총무, 서기, 회계 보고가 참석회원들의 인준을 받았다.

ยท부회장 선출에서 회칙에 따라 현 부회장인 김금수(제약학과 '76) 동창이 만장일치로 당선, 또한 지난 1년 회장으로 수고한 안미상 전회장과 서기 권영옥, 회계 안성은 동창께 선물 증정이 있었다.

뉴욕지구 동창회 이사회(이사장 김은자, 영문 '60)에서는 1995년부터 장학사업을 시작하여 매년 꾸준히 선정된 학생들에게 장학금 혜택을 주고 있다. 우수한 재미 한국인 대학생 중 재정적 보조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등록금 보조를 수여하는 범교포적 활동이며 모교에로 일부 장학금을 보내는 보람된 교육활동을 하고 있다. 동창들의 "이화사랑 "모교사랑 에 큰 기대를 걸며 이사회 장학사업에 동참하기를 부탁한다.

-4월 9일 이화여대 국제대학원 원장 김은미(사회학 '77) 원장이 "The Psychological of Women and Leadership on Global Perspective 라는 공동강의로 Rutgers대학을 방문했다. 이를 계기로 Rutgers대학 대학원장인 Dr. Seth Gopin이 이화여대 뉴욕지구 동창회 임원단을 초대 조찬회를 가졌으며 앞으로 두 대학간의 교류를 다짐했다.

최송자(약학 '71) 동창이 뉴욕 웨체스터에서 선거를 통해 한인회장에 당선되었다. 웨체스터 한인회장직을 열심히 수행하여 이화를 자랑스럽게 하기 위해서 동창들의 협조를 기다립니다.

뉴욕지구 동창회가 심혈을 기울여 추진하고 있는 Helen Kim Memorial Hall을 위한 공간위원회에서는 계속적인 기금모금을 위해 모교 출판부로부터 양서 100권을 구입하여 후원자들께 답례물로 쓰기로 결정했다. 김태열(사회사업학과 '59, 한진관 목사 사모)께서 후원금과 더불어 간증집 80권을 기증하였으며 공간위원회에서 "Korean Mother's Cooking Note 를 판매하는 등 모금운동에 총력을 기울이며 현재까지 총 모금액 $33,550.43.

달라스 지역 동창회 :

달라스 지역 동창회는 지난 4월 이 주연 회장댁에서 총회를 열어 달라스 지역 동창회는 북미주 총 동창회에 적극 참여하기로 가결하였으며 지난 12월에 선출한 임원 명단은 아래와 같다.

임원 명단 (2002 - 2003)

회 장 : 이 주연 (Mrs. 양 용현)
부회장 : 이 경옥 (Mrs. 조 성환)
총 무 : 김 춘지 (Mrs. 김 인호)
한 희선 (Mrs. 안 덕용)
재 무 : 박 혜경 (Mrs. 박 현홍)
서 기 : 이 송강 (Mrs. 한 영건)
이 사 : 옥 수영 (Mrs. 지 정일)
By-Law Committee :
주 신자 (Mrs. 황 명규)
Membership & Year Book Committee :
임 근명 (Mrs. 김 상정)
Social & Project Committee :
김 혜숙 (Mrs. 전 종희)
강 영애 (Mrs. 박 영호)
김 연향 (Mrs. 이 동우)
Telephone Committee :
김 명경 (Mrs. Green)
이 경선 (Mrs. 홍 승국)
이 영주 (Mrs. 정 욱)
샌프란시스코 지역 동창회 :

지난 3월 정기 총회에서 강 영자(기독, 64) 동창이 회장에, 김 영자(약대, 57) 동창이 이사장에 선출되었다.

6월 29일에는 Filoly Garden에서 20여명의 동창이 참석하여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친목회를 가졌다. 또한 모금운동을 하기 위하여 hand bag과 golf 신발 가방을 판매하고 있으니 동창 여러분의 많은 후원을 바란다.

Next Article

Back to July 2002 Newsletter

Back to Newsletters

Back to Home